Please upgrade your browser to make full use of twiends.   chrome   firefox   ie   safari  
Create your own wall, sign in free!
안철수
writersactor 462,413 followers
번역은 번역자의 생각이 포함될 수도 있어서 원문으로 남깁니다.
or that uses politics for his own good, is corrupt."
and a person who, despite being able to do it, does not get involved in politics for the common good, is selfish;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말씀하셨습니다. "Politics is one of the more elevated forms of love, of charity. Why? Because it leads to the common good,
7.30 재보궐 선거를 뛰고 있는 자랑스러운 새정치민주연합의 후보들과 안철수 대표의 유세 일정을 매거진으로 엮어 보았습니다. 함께 해 주십시오. flip.it/K153q @Flipboard 님이 공유
Retweeted by 안철수
6.4 지방선거를 위해 그동안 진행해 온 지역별 유세회수를 최종본으로 업데이트해 보았습니다. pic.twitter.com/H6KGMAHlB4
Retweeted by 안철수
5,000 km를 숨가쁘게 달려가는 안철수대표의 6.4 지방선거 지원 유세의 현장을 매거진으로 엮어 보았습니다. flip.it/7G5o0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많은 RT 부탁드려요. pic.twitter.com/xJ6Gx8slGv
Retweeted by 안철수
고통스러운 결정이었습니다. 대통령의 불통을 비판하면서, 당원과 소통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또 다른 이름의 독선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당원을 믿기로 했습니다. 국민을 믿기로했습니다.
박근혜대통령 정당공천 폐지 발언 m.youtube.com/watch?v=C4D6x7…
새누리당의 언어가 점점 거칠어지고 있습니다. 말은 그 사람의 본성과 품격을 반영합니다. 비판과 비난은 다르며, 특히 거친 비난은 증오의 씨앗이 될 뿐입니다. 정치에서 좋은 말을 쓰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신당창당 관련 국민들께 드리는 영상 편지 youtube.com/watch?v=qq67dV…
오늘은 월드와이드웹(WWW)의 25번째 생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장애인, 노인 등의 웹접근성이 문제가 되어왔습니다. 참여·공유·개방의 정신을 통해 발전해온 웹이 인간의 존엄, 권리, 잠재력을 위한 웹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랍니다. #web25
거대여당의 폭주로 인해, 국민의 정치혐오가 민주주의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는 엄중함이 있었습니다. 파격적 쇄신을 통해 과거로 돌리려는 물줄기를, 미래로 흐르게 하겠습니다.
'삶의 정치'가 더욱 간절해지는 하루입니다. 아무런 원망도 없이, 죄송하단 말만 남긴 석촌동 세모녀 소식에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정치가 서민들 옆에 서있는지 저부터 돌아보게 됩니다. 깊은 애도를 보냅니다.
새정치 백일장에 참여하세요. saejeongchi.org
새정치연합 창준위에서 시도당 청년위원회 청년위원을 모집합니다. 각 지역을 대표할 시도당 청년위원이 되어 주세요! 시도당 청년위원회가 바로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발전의 시작입니다. goo.gl/e9oFdV
기초공천 폐지라는 정치적 약속을 지키겠다는 것에 대해, 새누리당에서 '책임정치 포기'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럼 기초공천 폐지공약을 내걸고 당선되신 대통령께도, 새누리당은 같은 입장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정치의 근본인 '약속과 신뢰'를 지키기 위해, 이번 지방선거에서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에 대한 정당공천을 하지 않겠습니다. ahncs.kr/stories/530a9f…
김연아가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불공정한 판정이 메달의 색을 바꿀 수 있었을지 몰라도, 세계인의 가슴에 새겨진 감동조차 지울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온 국민과 더불어 김연아 선수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드립니다.
좋은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위험관리(risk management)의 문화가 정착되어야 합니다. 이번 사건도 책임자만 문책하고 잊어버린다면 다시 다른 곳에서 같은 일이 반복될 것입니다. 원인규명후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화 노력에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경주 리조트 붕괴와 신용카드 고객정보 유출 사건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만연된 위험감수(risk taking)의 문화입니다. 새로 일을 벌이는데만 관심이 있고, 세심하게 관리하거나 일어날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경주 리조트 붕괴 현장으로 가면서 참담한 마음입니다. 유족들께 어떤 위로의 말씀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픈 마음으로 고개 숙여 명복을 빕니다.
어제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에서 우리 선수가 경기 중에 넘어졌습니다. 그러나 몸을 추스르고 다시 일어나 끝까지 완주했습니다. 스포츠 경기의 감동이 여기에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과정에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선수들 모두에게 큰 응원 보냅니다.
60일후면 윈도XP의 지원이 종료됩니다. 금융권의 거의 모든 ATM,CD기기가 XP로 운영됩니다. 오래전부터 예견된 '보안위기'입니다. 금융감독원을 비롯한 은행들의 무대응은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새정치신당(가칭)의 이름을 직접 지어주십시오. 많은 분들의 응모 부탁드립니다. goingtogether.net/posts/52f460ba…
황금자 할머니 조문을 다녀왔습니다. 힘들게 모은 돈을 기부하고 가셨습니다. 평생 품으셨던 고통은 이제 저희들 몫입니다. 일본 정부가 쉰 다섯분의 할머니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지난 역사를 성찰할 것을 재차 촉구합니다.
존중하는 사람과의 약속을 깨는 경우는 드뭅니다. 빈번히 약속을 어긴다면 존중하는 마음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정치도 그렇습니다. 국민을 존중한다면 공약을 쉽게 파기하지 못합니다. 기초단체 정당공천폐지! 약속의 문제입니다.
새정치추진위원회 청년위원회에서 청년위원을 공개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정추 홈페이지(goingtogether.net)를 참고해주세요.
송년메시지입니다. ahncs.kr
한 국가의 건강성은 역사인식에 대한 태도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아베의 야스쿠니 참배는 일부 일본지도자들의 의식이 얼마나 깊이 병들어 있는지를 알수 있게 하는 장면입니다. 진심으로 그들의 쾌유를 빕니다.
동료들과 함께 <변호인>을 보았습니다. 마지막 장면의 여운을 느끼면서 "법치란 법준수를 국민에게 강요하는것이 아니라, 공권력의 남용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말을 생각했습니다.
손석희 뉴스9에 대한 중징계 결정이 내려졌다. 듣고 싶은 말만 듣겠다는 것인가? 2013년 대한민국에 도대체 이해 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에 여론수렴의 창구인 언론에 마스크를 씌우려는가?
연탄 배달 봉사를 위해 여의도에서 출발했지만, 폭설때문에 상계동까지 3시간반 걸려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마지막 두집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하면서, 아주머니께 여쭈어보니 보름에 연탄 60장이 필요하시답니다. 1월 하순에 다시 방문하겠습니다.
새정치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소개합니다. ahncs.kr/stories/52a3e0…
마디바, 만델라 이제는 편히 쉬시길 바랍니다. ahncs.kr/stories/52a129…
다큐멘터리 영화 <두물머리>를 보았습니다. 4대강 사업에 맞선 농민들의 3년 4개월간의 이야기입니다. 몇사람의 진심과 신념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치열한 삶의 기록입니다.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바리스타 일을 했습니다. ahncs.kr/stories/529c3b…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추진위원회"가 출범합니다. ahncs.kr/stories/52969a…
오늘 축사를 했던 서울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노원구가 우승했다는 기쁜 소식 들었습니다. 참여한 모든 선수들이 스스로의 한계를 이겨낸 대회라 생각합니다. 어려운 도전 이루어내신 모든 분들께 박수 보냅니다.
정성스럽게 쓰신 편지들 고맙습니다. ahncs.kr/stories/5285bb…
특검은 대립의 시작이 아닌, 대립의 끝을 위한 제안입니다. ahncs.kr/stories/52818c…
오늘 수능 보는 수험생 여러분 모두 힘내십시오. 같이 마음 졸이며 긴장하고 계실 부모님들께도 응원 보냅니다. 오랜 기간 노력의 결실 잘 수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대선과정에서 국가기관의 불법선거개입의혹사건에 대한 특별검사 임명과 수사를 여야에 제안합니다. ahncs.kr/stories/5276f9…
미쓰비시 징용 할머니들이 14년만에 승소했습니다. 그 누구보다 역사의 산증인으로 꿋꿋하게 버텨주신 할머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보냅니다. 대한변호사협회 관계자분들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미쓰비시에서도 판결에 승복하는 모습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국감 마지막 날입니다. 지난 3주간 질의했던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총 27가지의 주제에 대해 질의했고, 10가지의 입법과제를 얻었습니다. 제기했던 문제들은 지속적으로 확인하겠습니다. ahncs.kr/stories/527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