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upgrade your browser to make full use of twiends.   chrome   firefox   ie   safari  
대한민국 청와대
“이번에 전역하는 병사들이시군요. 훌륭한 모습을 보여줘서 국민 모두가 크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의 일을 보면서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마음 든든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애국심으로 뭉친 강한 군대! 다양한 최첨단 무기체계로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갖췄는데요. '통합화력훈련' 현장,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귀농과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현장 교육과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체계적인 농업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갖춰갈 것입니다.”
“농업 분야의 창조경제 구현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만들어 내고, 농촌을 다시 사람이 모여드는 곳으로 변화시켜야 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 ‘2015 A Farm Show 창농귀농 박람회 개막식’ 中
농촌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농업과 유통·판매·관광 산업 결합으로 농업의 6차 산업화! 농촌 창업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 이 3박자를 통해 농업이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 부상했습니다.
“혁신센터에서는 센터마다 고용 존을 설치해서 원스톱으로 청년 고용을 지원하고 대기업과 연계한 고용 디딤돌 등을 통해서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일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창조경제는 우리나라가 21세기형 창업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이루어야만 할 핵심과제입니다." - 박근혜 대통령, ‘창조경제혁신센터 페스티벌 개막식 축사’ 中
“이제는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개혁에 매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난관이 있겠지만, 우리가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반드시 해낼 수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이제 노동개혁이라는 큰 과제가 여러분 앞에 놓여있습니다. 국가 경제와 미래 세대들을 위해 이것이 꼭 해결될 수 있도록 새누리당 의원님들이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제 곧 19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가 시작이 되는데, 4대개혁 관련 법안과 산적한 민생 경제 활성화 법안 처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새누리당 국회의원 오찬’ 中
"국제기능올림픽 5연패와 19번째 종합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번 종합우승은 주최국인 브라질과 전통 기능강국들을 제치고 기술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세계에 널리 알린 쾌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부는 학교 교육이 기업 현장과 연계돼 여러분 같은 기술인재들이 보다 많이 탄생하고, 기술과 능력이 제대로 된 보상을 받는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은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세계를 제패함으로써 우리 청년들에게 기술과 실력만으로 당당하게 진로를 개척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줬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 선수단과의 오찬' 中
제빵 분야가 강세인 유럽 선수들과 경쟁하여 우리나라에 제빵 분야의 첫 금메달을 선사한 유재희 선수와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세계를 제패한 우리 선수단을 응원합니다!
"경제 재도약을 위해서는 설비 투자 못지않게 이를 뒷받침해주는 소프트웨어인 ‘제도 혁신’이 중요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 'SK하이닉스 M14 반도체공장 준공 및 미래비전 선포식'中
"기업의 활력을 증진하고, 보다 많은 청년들이 일터로 나갈 수 있도록 임금피크제를 적극 도입하고, 공정하고 유연한 노동시장을 조성해야만 합니다."
"신공장이 가동되면 21만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가져와서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박근혜 대통령, 'SK하이닉스 M14 반도체공장 준공 및 미래비전 선포식'中
"과거와 같이 북한이 도발 상황을 극대화하고 안보의 위협을 가해도 결코 물러설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반복되어 왔던 이런 도발과 불안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으려면 확실한 사과와 재발 방지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위중한 안보 상황이라도 정부와 군, 국민들이 혼연일체가 되면 슬기롭게 극복할 수가 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수석비서관회의’ 中 youtu.be/bicN2TSYRjk
“우리 장병과 또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해하는 북한의 그 어떤 도발도 결코 우리는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3군사령부 순시’ 中
박근혜 대통령은 3군 사령부를 방문하여 북한의 포격 도발에 대한 우리 군의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북한의 어떠한 추가도발에도 철저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군은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해서 한 치의 빈틈도 없는 즉각 대응 태세를 유지하기 바라고, 또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선조치 후보고 하기를 바랍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긴급 NSC 상임위원회를 직접 주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 도발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하고 우리 군은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주민의 안전과 보호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을 접견했습니다. 박 대통령과 바흐 위원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회 준비 상황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IOC와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코리 가드너 美 상원 동아태소위원장을 접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과 가드너 소위원장은 한·미 관계를 비롯해 북한 문제를 포함한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Twitter Sign-in
We are going to send you to Twitter to authorize twiends.
Please note that we never tweet or follow people without your permission.
Continue